신돌석 장군은 을사조약 다음해인 1906년에 의병을 일으켜 영해,영덕, 평해에서부터 삼척, 양양, 강릉, 원주, 안동, 영양 등 경북 북동부와 강원도 일대까지 신출귀몰하며 왜군에 저항했던 의병장입니다. 이 생가는 ‘태백산 호랑이’라는 별칭을 얻을 만큼 큰 활약을 벌인 장군의 구국 정신을 기리기 위해 1995년에 복원되었습니다.
1924년 3월 조성된 항구입니다. 강구항과 더불어 영덕의 대표적인 어항이며 대게 위판이 열리는 전국 5개항 중 한 곳으로 대게 원조마을과 함께 최고의 영덕대게 서식지로 인근 축산항 어시장에서 대게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맞이공원을 출발하여 대탄항-석리마을입구-대게원조마을-블루로드다리-죽도산-축산항-남씨 발상지로 이어지는 영덕블루로드 B코스 구간의 일부이며, 특히 축산항은 BTS의 화양연화 뮤직비디오 촬영 장소로 유명합니다.
벌영리 메타세콰이어 숲길은 개인이 정성스레 심어 기른 메타세콰이어가 아담한 숲을 이룹니다. 입구부터 쭉쭉 뻗은 나무를 바라보면, 모든 일이 잘 풀릴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측백나무와 편백의 향기는 그 느낌을 더욱 배로 만들며, 일반인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있어 삼림욕을 즐기며 휴식을 취하기에 매우 좋은 곳입니다.
강구 동해 바다에는 영덕군에서 가장 큰 항구인 강구항에 있습니다. 또한 영덕군 7번 국도와 연결된 강구 삼사해상권에서는 동해의 청정바다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주변 경관도 아름다워 방문객들이 많이 찾는 명소입니다. 11월부터 이듬해 4~5월까지의 대게 철에는 수많은 대게잡이 어선들이 이곳에 집결하여, 대게 위판장이 운영되며 ‘대게 거리’로 불리는 식당가가 3km에 이릅니다.
축산면 칠성리에 있는 저수지로 안정적인 농업용수 보충과 상습적인 가뭄 구역이었던 칠성리 일대의 자연재해 예방을 위한 건립되었습니다. 저수지를 따라 자연과 함께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으며, 민물낚시를 하기 위해 많은 낚시꾼들이 찾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성호권역운영위원회
김광명
송은주
경상북도 영덕군 축산면 칠성2길 132
010-6403-8181